• 북마크
맨즈 : 남자포털 - MANZ

다큐 : 글로벌 - 경제/기업

자본주의 제2부 : 소비는 감정이다 : EBS - 다큐프라임

링크  동영상
* 일부 동영상은 외부설정이 차단되어 있어 유튜브 사이트로 링크 처리합니다.
제목 자본주의 제2부 : 소비는 감정이다
프로그램 다큐프라임 | 002회 채널 EBS 방송 2012년 09월25일
종류 + 경제&경영 지역 세계 테마 경제
키워드 자본주의,소비,쇼핑,쾌락,마케팅 태그 EBS다큐프라임 자본주의 2012년작
내용

자본주의 2부. 소비는 감정이다

나도 모르게 쓰게되는 쇼핑의 불편한 진실.
나는 쇼핑중독일까? 나의 소비는 알맞은 것인가? 표준 소비를 제시한다.
뇌 과학으로 밝히는 소비 심리학. 나도 모르게 쓰게 되는 쇼핑의 불편한 진실 나는 쇼핑중독일까?
나의 소비는 알맞은 것인가? 표준 소비를 제시한다.

뇌 과학으로 밝히는 소비 심리학 자본주의가 낳은 최대의 쾌락.
똑바로 앉을 수 있을 때부터 시작된다는 소비. 우리는 끊임없이 소비하고 또 소비한다. 

# 왜 우리는 끊임없이 소비할까? 아기는 한 살이 넘으면 무려 100개의 브랜드를 기억한다고 한다.
그때부터 시작되는 마케팅의 유혹. 아기를 겨냥한 키즈 마케팅에서부터, 소비의 가장 큰 주체인 여성을 겨냥한 여성마케팅까지.
또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오감 마케팅, 머릿속까지 파헤치는 뉴로 마케팅, 그리고 우리 마음을 속속들이 파헤치는 심리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쉴 새 없이 퍼붓는 마케팅의 공격을 온 몸으로 맞으며 살고 있다. 어떻게 그들은 우리를 이토록 잘 알고 있는 것일까?
속수무책 당하고 있으면서도 당하고 있는 것조차 인식하지 못했던 어리석은 우리.
우리는 그들의 공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 파코 언더힐이 고백한다. “우리는 이렇게 고객을 유혹했다”
부산 해운대 대형 쇼핑몰 S백화점의 설계자인 파코 언더힐.
세계 대부분의 쇼핑몰은 20년 전에 그가 기획한 공간 마케팅의 산물이다.

세계 최고의 쇼핑 마케터인 그가 마케팅에 관한 진실을 고백한다.
우리가 늘 가던 마트나 백화점에 숨겨진 마케팅의 계략, 우리의 잠재된 무의식까지 공격해 나의 소비를 부추기는 놀라운 계략들을 낱낱이 파헤친다.

# 나는 적정 소비자인가, 아니면 과소비자인가?
소비 유형 체크로 정확하게 알아본다.

‘나는 어떤 소비자일까?’ 또한 물건을 사는 순간, 그것이 과소비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 간단하고도 정확한 방법을 가르쳐 준다.

# 끊임없이 소비하는 나.
하지만 행복하지 않다. 왜 그럴까?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소비한다. 하지만 소비로 얻은 행복은 오래 가지 않는다.
왜일까? 과연 어떤 소비가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까?

심리학적 통찰과 실험적 접근을 통해 내 안의 무엇이 소비를 부추기는지, 왜 나는 자꾸 무너질 수밖에 없는지 그 원인과, 나를 지키며 행복하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 출처 : EBS - 다큐프라임
1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에서 공유된 동영상입니다. ---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메일 주시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