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20
맨즈 : 남자포털 - MANZ

강연/연설 : 한국

명견만리 : 2016 트렌드 쇼 1편, 무엇이 왜 뜰 것인가 : 김난도 - 교수

링크  동영상
* 일부 동영상은 외부설정이 차단되어 있어 유튜브 사이트로 링크 처리합니다.
제목 명견만리 : 2016 트렌드 쇼 1편, 무엇이 왜 뜰 것인가
종류 강연 경제 라이프 인물 김난도 | 교수 일자 2016년 01월07일 | 024회
키워드 2016년 소비 트렌드 가성비 저성장 샤오미 유통 노브랜드 태그
내용

2016, 무엇이 왜 뜰까?

올해로 10년째,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는 김난도 교수, 소비트렌드 분야의 전문가인 그는, 2016년에 어떤 트렌드를 가장 중요하게 보았을까요? 2016년 우리는 어떤 한해를 보내게 될까요? 

김난도 교수가 주목한 소비트렌드는 바로 이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가 눈에 띄시나요? 

김난도 교수가 주목한 2016 소비트렌드
가성비, 1인가구, 저가브랜드, 셀카봉, 덕후, 셀프, 샤오미, 7포세대, 아키텍키즈, 도시농부, 실용, 램프증후군, 한식뷔페, 네일아트, B급, 꿀팁, 센스, 원초적본능, 미래형자급자족, DIY, 취향, 단맛, 연극적개념소비, 작은사치, 소형SUV, 있어빌리티, PB상품, 편의점, 1인미디어, 집밥, 해쉬태그, 금수저/흙수저


이 키워드 중에서 단 하나의 키워드를 뽑으라고 한다면, 단연 '가성비'를 꼽습니다. 이런 트렌드키워드에 주목하는 이유는 올해 저성장이 본격화되면서 사람들의 소피패턴에 큰 변화가 예견되기 때문입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miraebookjoa/220591767548

* 출처 : KB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에서 공유된 동영상입니다. ---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메일 주시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